본문 바로가기

게임 티스토리/엘소드

시스나이트 감상

시스나이트의 콤보 체계는 스탠드형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소나(=소드나이트)와 비교하면 소나는 한 방 한방이 강하고 다양한 기술을 쓰는 방식이라면 (아머벩이랑 롤링 등등)
시나(=시스나이트)는 강력한 연속기로 무장한 스타일리쉬한 검사다.

ZZZZZ 콤보는 자동으로 연속기를 입력하고 위로 띄워서 받는것도 자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ㅎㄷ
벌써부터 로나(=로드나이트)급의 편리 콤보가 나와서 사기적이게 보일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는걸 다음 글에서 증명하겠다.
일단 4타부터는 파괴가 적용되어 파괴 활력 조절하실분은 3타로 줄여서 사용해도 된다.

XXXX 콤보 (중간 3타에는 연타 입력이 적용됨)
강타 공격도 쌍검을 사용해서 연타 공격이 가능하게된다. (파괴 활력 조절할때는 좋아요~)
3타 부터는 슈퍼아머가 적용되며 연타공격이 끝나는 시점에 키 입력을 변경해서 X로 끊거나 또는 Z로 띄워서 연계형으로 공격할수 있다.

대시 공격쪽을 보면 활력 파괴쪽으로 구분되지만 파괴 활력 조절하기가 난감한 경우가 발행하기도 하다.
일단 1타는 동일하지만 2타부터는 무자비(?)하게 스타일리쉬하게 쌍검 연타로 들어간다.
흐음 일단 적 뒤로 이동하는 꼼수가 없는것이 아쉽네요 뭐 소나가 될 수 없으니까요 ㅋㅋㅋ

점프나 대쉬점프쪽은 아예 변경 자체가 없다.
공대지 공격에 취약해질수 밖에 없는데요.
대략 공대공이나 공대지 공격은 포기할수 밖에 없을정도로 최악의 수준.
이래서 시스나이트 ZZZZZ타만 가지고 사기 판정을 내릴수가 없어요. ㅠ

컴뱃 레인저의 크레센트 킥의 물공 버젼 ㄷ
근데 크레센트 킥보다 범위가 작고 ( 엠 100짜리 1필이니깐)
하지만 데미지 효율은 좋은 것 같습니다.
애매한 물공 2타 에어슬래쉬보다는 이게 더 나은듯 ㅋ

마치면서...
아직 모자른게 많지만요 (스킬 다 안찍음 + 동영상 자료 없음)
이 정도면 충분히 시스나이트에 기본 데이터가 모아질 것 같네요
그럼 전직 잘 써보시길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ps. 2차는 공대지 공격 상향될듯요 ㅋ 그리고 대쉬공격으로 상대 뒤로 이동하는 기능이 추가 될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