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티스토리/확산성 밀리언아서

한국과 일본판의 밀리언아서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기대는 하지 않지만, 한글 플레이와 많은 사람들(지인 한정이지만)이 하는 확밀아네요 ㅋ

하지만... 잦은 서버문제 운영미숙 등으로... 결국엔 아청법까지... 등장하고요 여러가지 안습입니다.

그 점에서 만큼은 여러가지로 좋은 일본 확산성 밀리언아서지만, 많은 진입 장벽때문에 걸리는게 많지요 ㅋ


일단 중요한 차이점이 있는데요


1. 언어와 게임플레이의 차이

2. 설치

3. 보상


이러한 차이점을 이해하고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고 하시길 바랍니다.


1. 언어와 게임플레이의 차이


1-1. 계정 만들기 및 시작하기


결국엔 필수적으로 겪는 과정이지요...

로그인 할때나 계정 생성할때나 많이 걸립니다.


안드로이드판은 시작하면 좌우로 하단쪽에 버튼이 2개 있는데 좌측 하단의 기동 버튼으로 실행시키면 됩니다.

iOS판은 이 과정은 패스합니다.


일본 밀리언아서를 실행하면 두 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이어서 하기

새로 만들기 


그러므로 일단, 밑에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시다. 괜히 이어하기 눌러서 멘붕하지 말고요;; 


상단 좌 : 계정명 ID (영문+숫자로 8~16자)

상단 우 : 비밀번호 (영문+숫자로 8~16자)

하단 가운데 : 추천인 코드 입력 (추천인 f60e8 로 입력해주시면 감사요)


튜토리얼 때는 그냥 아무거나 누르면 다 됩니다.


1-2. 이벤트 진행 방식


http://cafe.naver.com/millionarthur <-  이 사이트의 왼쪽 메뉴쪽에 '일본판 아서 정보'를 클릭하시면 

새로운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번역해서 얻을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방법이 없군요 혹시 누가 공지 번역된거 블로그에 올리는 사람이 생기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1-3. 유저 인터페이스 또는 조작감


이것은... 한국 밀리언아서를 해봤다면 감이 잡힐것 입니다.

조작은 기사단 업데이트 전까지는 동일합니다.

단, 이벤트 비경이 떴을때 느낌이 다르고요 ㅋ

일단 추가로 이벤트 비경이 떳을때는 "이벤트 비경들 -> 요일 비경 -> 일반 비경" 순서대로 나올겁니다.

그래서 요일비경을 다닐때는 금색 띠 문구의 맨 아래쪽 항목을 터치하면 되지요.


1-4. 과금 결재 (18세 이상 권장 , 되도록이면 신용카드는 부모님의 경제사정을 어렵게 하므로 신용카드 쓰지 말고 체크카드를 쓰세요)


일단 체크카드를 해외결재가 가능한 VISA , MASTER , JCB 가 되는 카드를 만들어두세요


구글결재 : 카드 정보를 다 넣으면 되고요 

일단 엔->달러->원 단위로 환전하고 환전수수료를 2회 추가내니깐 그쪽으로 잘 계산해서 계좌에 돈을 넣고 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결재방식을 절대로 통신사과금형태로 하지 마세요


iOS 결재 : 일본 앱스토어를 쓰시면 알겠지만, 기프트 카드를 써야합니다. 

물론 신한카드로 JCB 결재가 되면 그쪽을 이용해도 됩니다. 사용방법은 구글결재랑 동일합니다.

http://m.jpshop24.com/ <- 비싸지만, 이쪽으로 새로 신청해서 계좌에 돈을 넣고 가상계좌로 보내고 인증 완료가 되면 코드를 받으세요. 

만약에 너무 늦으면 전화 한 번 해주세요.

일단, 코드를 받으면 아이튠즈로 가서 맨 하단에 가운데에 코드 입력하는 버튼을 누르고 입력하면 됩니다. (문상 코드 입력하듯이 쓰세요)


1-5. 언어사용


한글 사용 가능합니다. iOS 랑 안드로이드 안 가립니다. 

계정명이랑 비번, 추천인코드만 영문으로 쓰는거 빼고 닉이랑 좋아요 응원, 자기소개까지 모두 포함합니다.

같이 할 친구 구하기 어려울뿐이지요


1-6. 푸시알림


안드로이드는 푸시알림 안됩니다.

같이 하는 친구랑 카톡 또는 메세징 어플이나 앱을 쓰면서 그걸로 대체하시길 바랍니다.


2. 설치


2-1. 구글 플레이판 설치


순정폰으로도 됩니다. 단, 완전 순정은 아니고 국가제약에 걸러서 조금 우회루트를 써야합니다.

http://cafe.naver.com/millionarthur/20722 <- 들어가서 APK파일을 컴터로 받습니다

그 다음에 USB로 폰으로 파일을 옮깁니다. 

E:\download\ 폴더에 파일을 옮겨놓으면 됩니다.

그 다음에 폰으로 astro 라는 어플을 실행하면 됩니다. (만약에 없으면 마켓에서 다운받으세요)

그러면 확밀아 APK 옮겼던 그 E:\download\ 폴더로 가서 APK파일을 터치하고 실행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보안경고가 뜨는데 설정으로 가서 '알 수 없는 소스'(시판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 설치 허용) 부분에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다시 실행하면 알아서 설치해줍니다.

일단, 시작화면이 뜨는 그때 알아서 기동해주면 완료입니다.


2-2. 스퀘어에닉스판 설치


루팅한 공폰으로 됩니다. 만... 저도 안해봐서 모르겠고 공략까페 정보도 사라져서 이것은 패스.

스퀘어에닉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거기서 그 파일로 받고 설치를 하는데 

그전에 빌드프롭 이라는 파일을 고쳐서 기기명을 속이는 방법입니다.

정확한 정보가 남아있으면 제보 바랍니다.


2-3. iOS판 설치


솔직히 이게 제일 편합니다. 개인적으로요.

일단, 자신의 이메일 계정중 안쓰는 계정으로 일본 앱스토어에 가입하고요.

아이튠즈에서 로그아웃 하고 일본 앱스토어에 등록된 이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일본 마켓으로 이동합니다

검색할때 'square'로 검색하고 패드쪽이 아닌 폰으로 보면 

일어랑 익숙한 아이콘과 함께 '拡散性ミリオンアーサー'란 문구가 보이면 그쪽으로 다운로드 받고요


3. 보상


보상은... 보통 거점정보에서 선물상자를 터치하면 알게 됩니다. SR급 카드를 볼수도 있고요 ㅋ 

서버점검하면 뽑기 티켓을 10장씩 줄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꾸준히 하면서 이벤트 비경만 잘 돌아도 무과금으로도 잘 먹고 잘 삽니다.

나머지 요정 공략으로 알아서 하세요... 이건 확밀아 공략이라기 보다 한국판 -> 일본판에 더 쉽게 적응하기 위한 공략이니깐요.


* : 그 외 


질문은 따로 받지만 주제 외 질문은 받지 않을것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