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 티스토리

'카드 메이커' (가제) 프로젝트를 고려하는중입니다.


뭐 게임도 안만들고 아이디어밖에 생각이 안나는 저한테는 그냥 아이디어 제시로만 끝내는 호구녀석으로 남게될것 같습니다.

(그러니깐 아이디어 훔쳐가실분은 맘대로 훔쳐가세요 ~.~ 제가 가치 있는 인간이 아니니깐 이런 게임이 존재하는것만으로 만족할겁니다.)

(그러므로 재능 낭비라고 생각하실분들도 없겠지요 ^^;; )


소셜 역활 수집 게임으로서 새로운 게임이 나온다면 또는 그런 게임이 나오길 바라는 마음에서 게임트랜드가 변화하길 바랍니다.


그럼 이제부터 게임요소 추가 정리에 들어가겠습니다.


'내가 만드는 카드가 제일 가치 있다' 등급정리편

- 별이 마비노기처럼 나이를 먹듯이 올라갑니다.

- 능력치가 누적되서 올라갈것 입니다.

- 물론 능력치도 환생해서 누적됩니다 (...)

- 소셜 기능은 '퍼즐 앤 드래곤'식 표준과 동일합니다. (친구 케릭터카드를 리더 설정시 가져올수 있습니다)

- 표준 MMORPG처럼 아바타처럼 의상을 입는 방식으로 진행 (그래픽은 2D로)


언제든지 부담되지 않는 게임 시간포인트(=이하 'TP'로 줄임) 관리편

- 어떤 레벨과 TP가 많아도 'TP'가 완전소모에서 완전회복까지 갈려면 24시간이 필요하다.

- TP 1 포인트랑 회복시간은 TP량에 비례해서 '24시간/TP'로 계산되어서 진행합니다.

- TP 회복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특정제한시간동안 성장률이 100% 증가합니다. (주말 행사로 보너스로 +N%가 존재) 


수집정리편

- 이 게임은 친구의 가치를 수집하는 게임입니다. (물론 부가적으로 의상도 수집가능합니다.)

- 그래서 수집 도감이나 관련된 도전과제도 없습니다.

- 친구 케릭터가 이쁘면 SNS연동으로 자랑해주세요.


콘텐츠 관련

- 이벤트는 랭킹이벤트만 일,주,월간으로 "상시!"로 실시합니다.

- 그 외 이벤트는 기간한정이 끝난 뒤에는 영구적으로 이용해서 확정보상을 모두 챙길수 있습니다

- 위에 운영진 선택사항. 특정 이벤트가 끝난 뒤에 유료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 무료로 영구적으로 쓸 경우에는 난이도를 조정해서 상향시킬수 있습니다.

- 다시 정리하자면은 이벤트로 늘어난 컨텐츠는 항상 이용할수 있도록 조정할 예정. 기간만료 되었다고 버리지 않고 재활용 될 것이다.

- 유저가 스스로 일부 컨텐츠를 제작해서 판매 및 배포가 가능하게 될 예정. (예를 들어서 의상쪽으로 가능한대로 활용될 예정이다.)

- 뽑기가 필요하지 않는 컨텐츠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


여기까지... 다시 생각해서 추가할 사항이 있으면 다시 집어넣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