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티스토리/엘소드

엘레멘탈 마스터, 코드 엠프레스의 신스킬 리뷰(짤방차후 적용)

잉여 엘마편입니다.


1. 메테오 샤워

메테오샤워 특성들을 봅시다
[좌우 범위증가 , 12발 발사 , 시전시 위로 살짝 뜸 , 낙하속도 느림 , 낙하시 바닥 관통 안됨 , 바닥판정시 파이어월 발생 ]

블리자드 샤워랑 좋은 비교가 됩니다 // 차라리 블샤 하향할때 메샤를 좀 따라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지요
그리고 엠소모량 감소하면서 헬스톤도 엠소모량 줄여주는거지요!! (퍽!)

블리자드 샤워 특성이
[좌우 범위낮음 , 15발 발사 , 시전시 위치 고정 , 낙하속도 빠름 , 낙하시 바닥 관통 부분적으로 가능 ]

써보고 나니깐 뒤로 돌아서 쓰는것보다 앞으로 쓰는게 더 좋습니다... 좌우범위 때문에 보스보다는 잡몹들 잡는데에 더 쓸만합니다 -_-
어떻게 알테라코어 중앙화력전에서 타격으로는 블샤를 못이기고 발생한 파월때문에 화력이 블샤보다 조금 좋아졌다는것뿐???
시공에서는 바닥판정때문에 잉여스킬 확정 커티삭 떨구고 잡아도 화력이 안나네요 ㅋ
[결론 : 잡몹 사냥용 타임어택으로 열심히 씁시다...]


2. 풍요의 기운

알고보니깐 좋은줄 알았는데 잉여입니다...
처음에 저 버프 걸린채로 타격하면 효과가 발생한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안그래요...
엑셀 범위 내에서 몹을 감지해서 디버프를 주는 효과였습니다... [결론 : 네메 흥했음]
뭐 물방 마방 15퍼라도 줄여줘서 좋긴 하지만요 ....... 어이가 없었네요 파티에 위험해지는 부분에 효과가 있다니 ㅠ
시공에는 방어버프 올리고 버티기 굳히는게 좋을것 같네요(안써봐서 잘 모르겠음)

코드 엠프레스편입니다


1. 어썰트 스피어

바닥판정때문에 잉여소리 듣긴 하지만 바닥판정만 제대로 적중하면 꽤 쓸만합니다....
윈드워드에 맞쳐서 쓰기에는 뎀지효율은 나쁘지만은 않네요
바닥이 있는 부분에서 창이 바닥에 꽃혀야 효율이 있고 광범위가 아닌게 아쉽지만 화력 집중형에 있어서는 좋네요
(잔몹 처리용 ㅋ)
윈드워드 몰이사냥이 잘되는 나락,윌리 비던에는 쓸만하겠지만... 바닥이 있지만 평면상으로 바닥이 없는쪽은 망하지요
대표적인 예가 나락 마지막에 본드래곤 잡을때인데요
본드래곤 잡을떄 창이 본드래곤을 통과해서 꽃는 위치가 벽을 통과하거나 아니면 바닥에 꽃혔는데 본드래곤이 있는 위치가 아니라서 폭발했을때 본드래곤을 타격할수 없는 위치에 있거나 창이 증발?해서 폭발공격력이 적용이 안됨 ㅋㅋㅋㅋㅋㅋㅋ
[결론 : 빨랑 소닉웨이브 미적용 해결해달란 말이에요!!]


2. 충전 배터리?

좀 애매하게 보이지만... 아무튼 블홀을 연속으로 쓸수는 없어도 쿨탐 압박은 줄어든듯 싶어서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