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티스토리/엘소드

[엘소드 게임 역기획] 분해 및 재활용에 대한 연구 + 보호 기능 추가


엘소드는 컨셉 자체가 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효율적으로 쓰자는 면에서 출발한 게임이라고 시나리오에서도 나와있지요
대표적인 식목일 이벤트에도 썩은 나무는 자르기만 하지 말고 묘목이라도 제대로 심어보자 라는 긍정적인 사고방식?에서 시작되었고요
(이게 무슨 하트프리에서 썩어말라가는 페인양성[이라고 하고 데저트리안] 프로젝트인고... 퍽!)

뭐 마마마의 큐베의 감정에너지 활용방안 자체는 묵살했을지도... 제작진도 엔트로피 연구를 위해서 마마마를 볼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아니 이런 경우에는 바란다고 말하는게 바람직하다고,.... 퍽!)

----------

아무튼 연구목적은 분해를 업글하자는 의견과 발상에서 시작했으니 ...

무기나 방어구에 부여했던 소켓 + 속성 + 강화도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분해할때 생기는 아이템이 추가된다.

소켓중에 듀얼 마석을 넣었다면 무작위로 듀얼 마석이 나올수도 있다
속성부여 된 장비를 넣었다면 40~80%의 분량의 해당 속성석이 나온다
강화된 장비라면 1~6강은 제외하고 7강 이상부터는 플루오르 스톤과 플루오르 조각이 나올수도 있다.

아바타의 경우도 예외없이 마석이나 듀얼마석이 추가로 나오도록 한다.

비밀던젼 유니크 장비인 경우에는 엘리트 비밀던젼 장비(강화 전 단계)로 추가로 나오도록 한다.

보호 기능 : 던파에 있던 기능이긴 한데... 차별화를 하면서 엘소드에 맞게 적용시켜야 한다고 생각된다.
실수로 플레이어의 판단 미스(예를 들어 음주 라그 음주 엘소 음주 던파 등등)에 의해서 플레이어의 소중한 데이터를 날려버리는것은 좋지 않다.

보호 기능 버튼 추가 : 1. 헬렌과 글레이브한테 추가기능 버튼으로 쓴다. -> 보호모드 토클하면서 -> 장비 인벤창이 등장한다.
또는                        2. 플레이어 자체 인벤창에서 버튼을 눌러 보호모드 토클

이때 장비템에 보호를 신청하면 보호시간을 입력하는 창이 뜬다. (보호 해제할때 대기시간을 설정하는것이다)
최대 72시간까지만 가능하면 입력단위는 시간단위로 해서 소수점 입력 불가로 설정

이렇게해서 아이템 보호 완료... 앞으로 이 아이템은 소켓 강화 속성이 불가능하고 물론 되팔기랑 분해도 안된다.
다만, 장착/해제만은 잘 되니깐 쓸만한 기능이라고 두자;;;;

+ 경고 안내문 창도 준비할까나 -_-;;

------
으으... 역기획 생각보다 힘드네요... 읽는사람도 없거니와 그저 떠오른대로 막 쓴거라 퀄리티 자체는 보장을 못합니다.

과연 봐주는 사람이 있을까?! 하고 절대로 안봐줄것 같기도 하고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