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티스토리/엘소드

비밀 던젼 레어 재료 획득 난이도를 내려야하는 이유 (작성중)

앞으로 게임 내 경제관련 기획을 했을때에는 가능하면 사실을 위주로 내용을 정리하겠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니 그건 말로만 그렇듯... 최대한 노력해야지요 ㅠ


(데이터로는 유니크화 템 : 무기 90개 상의 69개 하의 51개 장갑 45개 신발 24개)

일단, 비밀던젼 루토 팟을 한 번 돌면 레어 재료 0~4개정도 먹는다

(근성도 풀 소모도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엄청난 스트레스를 겪지 않을수가 없다)

하지만 할당량은 어마어마하죠 (4 * 7 = 32 최소한 7~24배이상은 우려먹는다고 봐도 무방함)

이거 30일 넘게 돌아도 달성 못합니다.

하지만 그게 예외적인 상황이 둘 있습니다

1. 나락처럼 아랫길 맵에서 코모도가 많이 돌아다니는 장소로 가면 됩니다.

2. 예전에 모았던 재료들로 (윌리, 나락, 오염템) 때우기

1번은 별 영향이 없지만 , 인기템이 되어서 공급은 어느정도는 늘어납니다 단, 시세는 무지 비싸게 하고요

2번은 저거 다 사서 쓰면 재료 부족으로 허덕이게 되지요. 대략 짐작이 가는게 이번에 새로 나온 환각의벨더에서

나오는 연금술 시약은 1개당 130~200만 엘드라는 약 파는 가격으로 나오고 아니면 아예 안 팝니다...


결국엔 공급량 부족으로 비밀던젼을 도는 여러분들은 특정 부위 1~2개 부위정도 유니크로 붙이고 다니거나

아니면 코인으로 만들 수 엘리트템만으로 세트를 아예 맞쳐버립니다;;

파티인원의 협력으로 비밀던젼을 꾸린다는게 대량의 난이도 증가에 기여하게 되었다면 참으로 아이러니 하네요 ㅋㅋㅋ

(예 : 오염던젼) 게다가 4명이서 템을 나눠먹게되서 엄청난 복불복!! 그러면 드롭으로 획득되는 난이도는 2~4배로 올라가는 기분이랄까?

차라리 솔플로 했으면 4배 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면 솔플로 보스만 안잡고 다니겠군요 ㅇㅅㅇ


그래서 퀘스트를 만들어서(개발자는 100배로 고생했겠지만) 레어 재료를 제공해주거나 아니면 코인으로 엿바꿔 먹읍시다(교환)

그리고 쓸모없는 강화석은 그만 줬으면 좋겠다 -_-;

현재는 유저들한테 퀘스트 개발하는것만큼 고생하는시키는것 같은 기분을 떨쳐낼수가 없다.


던젼 고대던젼은... 퀘스트로 재료를 고정적으로 거래불가로 먹으면서 이끌어갔지만요

그건 엘소드에서 코인이 그 역할을 하고 있으니 생략해야지요

그래도 코인 못지않게 부속 레어템도 써야하는데 그런편에서는 던파가 더 너그러운듯;;


ps. 오염 던젼 난이도는 하향시킬수 밖에 없다고 생각중입니다.

아무리 4인 파티라도 포자가 경직없이 유저를 지나가면 포자 모는 사람이 바보가 됩니다 -_-

불 속성에 대해서 약점이라도 만들어야 어떻게든 할듯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