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티스토리/엘소드

배틀메이지 감상 <패시브 스킬> + 아이샤 추가된 액티브 스킬

저녁 밥 먹고 밀린거 빨랑 해치우러 갑니다 (...)


1. 기력 가속

하메 , 배메한테 있고 보프한테 없는 엑셀레이터 패시브입니다.
사실 엘마, 네메만 엑셀레이터 패시브 있어도 충분한데 스피드 엑셀레이터가 있어야 하므로 무리하게 넣은 패시브 스킬이죠
억지로 다르게 보일려고 파워&매직&실드 엑셀레이터 효과 증가량을 넣었습니다만,
지속시간 10초 차이 빼고 체감적으로 차이가 안날뿐이지요
지속시간 20초 증가보다 MP 소모량 감소가 배메 입장에서는 시급한데 말이지만 유감스럽네요.

그러고보니 스피드 엑셀레이터에 해당이 안되네요 동작속도 7%는 제가 잘못 가정한게 되네요 (... 수정하겠습니다)

기본 아이샤 케릭이 아무리 엑셀레이터에 특화되었다고 해도 배메는 엑셀레이터보다는 물리 아드레날린으로 화력을 내는게 더 어울려보이지만, 현 시점에서는 2필 에너지 스퍼트랑 3필 슈퍼노바가 마법공격력이라 어쩔수없이 오라 엑셀레이터로 갈수 밖에 없는게 아쉽네요

결론은... 케릭터나 전직 상황에 맞지 않게 엑셀레이터 패시브를 배치했다는 느낌.



2. 신체 단련

체술 타격을 보조해주는 적절한 배틀메이지만을 위한 스킬
다운수치 감소율은 마법구 무한 타격을(완전은 아니지만 거의) 만들며 체술타격에도 좋지만, 체술쪽이 안습이라 효과가 잘 안들어오네요
체술쪽 콤보가 제대로 들어가면 많은 혜택을 받을텐데 말이지요 (먼산)
MP회수량 증가는 아이샤 계열이 엠량에 민감하지만, 다음에 쓸 기혈폭주에도 활용되기 때문에 필수적이죠

그리고 매지컬 메이크업까지 합하면 무려 105%나 먹는군요 (...)
굳이 메이크업이 아니더라도 5%정도면 활력의 15%의 1/3수준이라도 쓸만하고 안습인 체술을 적중만 하면 쓰도록 권장하지요 (...)

그런 이유로 소드나이트 활력 못지 않게 마법의 목걸이가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3. 중급 근력단련

이것도 괜찮긴하지만, 마법공격력 스페셜 액티브가 있어도 물리 아드레날린이 필요합니다! (ㅠ ㅠ)


4. 기혈 폭주


선 사용 후 증가 즉, 스페셜 액티브로 엠량이 소모되면 남은 엠량기준으로 데미지가 계산되어서 데미지 증가폭이 늘어난다는 이야기
그만큼, 스페셜 액티브 스킬보다 물리 커맨드 스킬의 중요성이 더 올라가는셈.  
근데 그 물리 커맨드 스킬 콤질이 불편하잖아?!  안될꺼야 라고 솔직한 심정을 이야기 해봅니다.
아니면 마법구가 물리공격력으로 계산되서 그걸 노렸다라던가요 (...)


5. 파이어 로드 (아이샤 공통 기본 액티브 스킬)

발동속도가 빠르고 화상도 주고 쓸만해보이지만, 타 케릭터 신 액티브 스킬과 비교하면 효과는 미미한편
차라리 바닥 범위를 늘려주든가 찌르기로 활용하면 재미있을듯 싶지만 

마치면서,

생각해보니깐 ZZZ668Z 같은 아이샤 외 케릭터들 던젼용 연계 콤질이 부러워서 그런지 (...)
668Z 커맨드스킬만 고치면 충분하다는 생각도 들긴 하는데요
문제는 그러면 대놓고 닼메가 XX4X 커맨드 스킬로 5타를 넘게 내는데 3타 마법구로 만족하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