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티스토리/엘소드

으아~ 생각보다 기획이 빨리 돌아가는군요 ㅠㅠ

역시 코그님이 스킬 개편에 동조해서 나오는군요 (...)

이번 트랜스폼 업데이트를 바라보면서 느낀점
"배메 빼고 화려한 광역기들의 향연을 불러일으키는군요"

 그 중에 광역기술들의 갑 중에 갑이라고 하기엔 조금 걸리지만, 셀링 가디언으로 하고요 (카펫 바밍!!)
을은 코드 일렉트라로 하겠습니다 (먼산...) 병은 시스나이트로 하고요 정은... 존재감없는 트래핑레인져 ......

그래서 광역기술이 부족한 기존 2차 케릭터와 신1차 케릭터들은 멘붕을 유발하곤 하죠.
특히 배메윈스  (샤프 폴과 길로틴 크로스빼고 특별한 광역능력이 부족한편)

처음으로 물리공격력을 사용하는 스킬중에서 광역 능력을 보여주었던 아이언 팔라딘 코드 엠프레스 (...)
그 다음에 아이언 팔라딘시스나이트로 종결된듯 싶네요 
이브 케릭이라면 기본부터가 광역계열이므로 생략
 
엘소드 플레이경험이나 보는걸로 안습정도를 본다면
윈스가 최고 안습이고 그 다음이 배메가 될듯 싶습니다.

니커 :  시즈 모드 패치전에는 물마공 혼합 집중 타격케릭으로 거듭났지만
(특히, 나소드 인스펙터한테는 제일 효율적이었죠)
시즈 모드 하향후, 다시 대전 전용 케릭터로 존재감을 표출
그 마저, 엘소드 개편과 타 물공 케릭터들의 광역범위 선전으로 현재는 회피 스킬과 좀비 생명력만으로 명분만을 유지
윈스를 잘 안하는 나에게는 개편안이 잘 안떠오르는 전직 케릭터
던파를 보면서 느낀점은... 비슷한 케릭터로 스트라이커나 챔피언정도의 케릭터

내가 생각하는 개편 안
1. 윈스 첫 패시브인 화살 공격력 증가는 삭제하고 스페셜 액티브 스킬로 타격시 엠 회복량 증가 정도로 바꿔준다.
2. 아이레린나 속도 증가 삭제 -> 바람 계열 마법공격력 스킬들을 물리공격력으로 바꿔주고 현재 케릭터의 물리공격력의 일부를 추가해주는것 [바람 계열 스킬 예 : 윈드 블레이드 , 에어로 토네이도 등등 타 전직이나 케릭터가 바람을 이용한다면 모두 해당된다]
또한 풍압을 사용하는 바람계열 물리 공격력 스킬들도 마법 공격력으로 바꿔서 사용할수 있게 하고 마법공격력의 일부를 추가해준다.
3. 바이올런트 어택 : 스킬 시전중에 화살표 키로 진행방향을 이동시킬수 있게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
단, 위로 상승중일때는 좌우키만 입력가능하고 아래로 하강할때도 좌우키만 입력하게 제한한다.
4. 슬라이딩 더블 킥 : 첫 슬라이딩으로 일정 거리의 적 2마리를 밀면서 통과 하고 슬라이딩을 계속하고 3마리째가 될때 통과하고 뒤로 가서 타격한다 각성시 적 4마리를 밀면서 슬라이딩을 하고 5마리째 뒤로 가서 타격한다. 예외처리시 적 대상이 1마리일땐 기존과 동일하게 처리되고 2마리일때 1마리만 밀고 간다. 각성시에도 1마리 타격시는 동일하게 적용한다. 2,3마리일때 마지막 대상은 뒤쪽으로 이동하여 2회 타격한다. 추가 예외사항으로 대상이 슈퍼아머일경우 마지막 대상을 제외하고 타격하고 통과시킨다.

기획의도
- 1,2번안은 시즈 하향 패치로 약해진 레나 케릭터를 다른곳으로 상향시키자는 의도 시즈 모드와 연관되는 화살 패시브와 버프 스킬들은 모두 배제한채로 기존 전직 전과 전직 후 스킬들을 모두 활용할수 있는 방안으로 활용시키기 위해서 이것이 파티플레이와 윈스 자신한테 물리 마법 공격이 구분이 되는 비밀던젼에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때 활용될수 있다.
- 3번안은 조금이라도 스킬 시전에 대한 선택권을 유저한테 부여해서 최소한 원하는 위치에서 타격을 해주자는게 기획의도
- 4번안은 적 대상 2마리 이상의 대상을 간접적으로 몰아주는 기능을 추가해준다. 단순히 회피기의 위치에서 던젼용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다수의 적을 타격하는데에도 쓰일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에는 뭘할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일렉 리뷰 또는 비밀던젼 드롭률에 고찰을 할지도요 
빨리 짜증나는 비밀던젼 드롭률 논란 종결되었으면 좋겠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