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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내용 링크 
기존에 했던 식목일 이벤트를 약간 변경을 해서 등장시켰군요;;
달라진점은 이벤 일퀘 2개 받고 추가된 꼬마나무한테 말걸기 , 식목일 이벤트 던젼 1회 클리어 (...먼산)
(하지만 기획의도인지 모르겠지만 최악의 마을 동선 위치에 꼬마나무를 배치하다니...)
그리고 부서진 플루오르스톤 조각으로 플루,복주,6~8강부뽑기 중 하나를 만들기
플루, 복주는 작년과는 다르게 포장 거래를 못하게 앞에 '[코보]'자가 붙은 새로운 아이템으로 나왔군요 ㅠㅠ

원하면 남은 2개 '자연의선물'로 노가다하러 뛰기
근데 이게 케릭터 단위라서 케릭터 많은 사람한테는 시간을 엄청나게 소모하는 노가다성 이벤트입니다. -_-;;
지인 이야기로는 12케릭 넘게 있었는데 식목일 던젼 돌아서 자연의 선물 전부 소모하는데 3시간30분 (...)

노가다 작업 페인이로군요 ㅠㅠ
제발 음식+음료 재료템 4종을 안나오게 하거나 또는 비공통 지역특성별 음식+음료템으로 바꿨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코그 입장으로는 식목일 이벤트... 자연을 어떻게 사랑하고 보호해주는가...?
그것에 대한 명확한 해답을 얻지 못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말 뿐만인 자연보호 이벤트를 하는 것 같습니다 (...)
자연보호를 할려면 서버 좀 쉬어주고 컴터 안켜놓게 유지하거나 아니면 
현실에서 직접 묘목을 만들어서 식물재배를 하는게 더 좋은데 말이지요 (...)
아니면 게임에서 나무나 식물을 직접 재배하고 키우는 경험을 해주든가 말이지요.

그래서 소셜게임과 연동되는 복잡한 이벤트를 준비할려고 했으나 실패
어려운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라서요;;

9,10강부짜리 묘목을 받고 그걸 지속적으로 키워서 다 자랐을때 9,10강부를 받는 경험을 보려줄려고 했으나
그럴려면 룬팩토리하베스트문급의 게임이나 시스템을 만들어줘야 하거든요;;
개인 농장 시스템과 게임 상에 로그아웃되어도 작업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
(물 주고 , 비료 주고 1시간씩 해야하는데 케릭터 접속을 유지하지 않아도 작업은 지속되도록)
그래서 일부 소셜게임과 콜라보 이벤트를 하는것도 괜찮다고 생각되는데 문제는 과일과 야채 곡물을 키워도
나무를 직접 키워놓는 소셜게임은 찾기가 힘드네요... (그런 게임이 생기면 제보 부탁드립니다)

제가 생각하는 현실적인 대안은 엘소드 수익금의 일부를 자연보호에 쓰는 일이 되겠군요
현실 세계로 유저들에게 허브 화분을 나누어주거나, 태양광 발전에 투자하거나 (퍽!) (...)
뭐 제일 현실적인건 유저들에게 자연보호 체험의 기회를 줘서 식물을 키우는게 났겠지요

(이건 뭐 하트캐치 프리큐어에서 화분에 물 주는거 무시하고 게임하는 넘들 데쟈트리언되는 전개가 떠올랐네요 ㄷㄷㄷㄷ)
(애니메이션 이야기는 그냥 참고삼아 해봤습니다.... 짤방 스샷 찍은거 가져오기 귀찮아서 퍽!) 

아무튼 아리엘이 큰 나무 키워주는거 여러번 반복하는 건 너무 개연성이 ... 아니 이미 개연성이 없어서 
나무를 키웠다는 느낌이 안들어서 써보는 여러가지 푸념이 되었군요 (...)
다음에는 밸런스 패치 정리를 해보면서 이만 마칠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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