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티스토리

럭키스타 모에드릴 DS 감상 제 2편

이번에는 시나리오 모드와 갤러리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먼저 갤러리... (별로 중요하지 않으니깐)
럭키스타를 하면서 미니게임,그림,추가게임,음악 등등 게임을 하면서 모아두는것을 보관하는곳으로 들어가서 감상만하면 된다. 추가로 미니게임을 할지 안할지는 나중에... (그렇게 자세히 들어가지 않았다)

- 시나리오 모드
혼자놀기 모드랑 어울려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다. (케릭터 추가에 관련이 있으니깐!!)
대사는 각자 취향대로 읽거나 스킵해도 된다.
스킵할땐 하단 터치쪽 스킵박스를 클릭하거나 또는 R버튼을 누르면 되지만 저는 R버튼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순식간에 배틀을 할수 있으니깐!!!)
시나리오는 대충 여러 곳을 돌아다니는 일상을 설명하는것인데...
대충 애니메이트 대 메이드까페의 전쟁에서 주인공과 그 주인공파트너가 활약을 하는 부분이다.
대략 코나타나 츠카사로 하면 '애니메이트가게점'이랑 전쟁을 할수도... (머엉~)
일단, 혼자놀기 게임을 다 깨면 나오는 메세지에 주목을 하면서 조건대로 시나리오를 진행하도록!
(그러면 엉뚱한걸 플레이해서 삽질하는 배틀을 줄일수 있을것이다)
그리고 다 마치면 혼자놀기에서 늘어난 케릭을 상대해서 이기면 그 시점에서 케릭이 추가되고 그 추가된 케릭을 활용해서 다시 시나리오모드를 진행하면 된다.
(저는 카가미를 획득해서 카가미의 모에포인트를 획득했습니다 ㅡㅡ : 무녀,학교수영복)
주로 주인공케릭에 대라 시나리오가 많이 달라지지만, 파트너도 바뀌면 조금씩 시나리오가 바뀝니다

★ 케릭터별 공략

일단, 제가 체험해본 케릭터배틀의 케릭터별 특성

나루미 유이 - 너무 쉽다, 연습게임한다치고 실컷 발려주도록;;;;

코바야시 유카타 - 유이랑 동일?! 튜토리얼에도 나오고 혼자놀기 첫 케릭이니깐 몸 한번만 풀고 ㄱ-

이즈미 코나타 - 약간 쉬운데, 카가미랑 막판 접전때는 속도가 빨라지므로 주의하도록;;

쿠로이 나나코 - 조금 정확한 선생님, 초반에 처음으로 패배를 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
하지만, 1 단위 계산에 약하므로 1단위 계산에서 속전속결로 빨리 계산하면 너무 쉽게 끝남

히카게 - 시나리오 모드 막판에 주로 등장하는 짜증나는 초등학생상대, 막판에 답변이 빨라지니 주의, HP 반 깍으면 드릴포인트 방어가 되므로 럭키콤보 5개 이상 미리 모아두고 드릴모드시 럭키연타로 날리면 조금 쉽게 끝난다(아무래도 코나타에 원한이 많은듯 싶다)

히나타 - 체력이 장난아니게 많은 애니메이트 점장 아가씨... 주로 츠카사 시나리오에 등장하며, 초반부터 럭키효과로 3회 스턴 넣거나 아니면 속계산으로 몰아넣는게 좋다. 후반에 몰리면 빠른계산으로 반드게 '패배'를 안게하는 무시무시한 누나다. (ㅡㅡ) 아무래도 필자 이상으로 계산이 2배 빠른분이 아닐까 싶다.

히이라기 츠카사 - '정확도 위주의 둔탱이'라는게 어울릴정도로 십단위 계산에서 빠르게 계산실패해서 필자의 럭키콤보를 못쓰게 만드는 위력이 있다. (ㅎㄷㄷ) 노란색 계산 뜨면 스턴당하지 않도록 미리 준비하도록...
그 외는 쉽다.

히이라기 카가미 - 정확도+속도가 조화된 밸런스형... 후반 혼자놀기에서 강적으로 나오며, 코나타 시나리오에서는 조금 쉬운편이다. 혼자놀기 플레이시 걸렸다면, 대책이 없다, 럭키스타 같은거 모으지 말고 속계산으로 맞추고 럭키스타 운영은 그냥 뜨면 바로 실행해서 추가데미지 보너스라도 내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이와사키 미나미 - 잘 모르겠지만, 왠지 정확도중심인듯... 코나타 시나리오도 방심하지 않으면 충분히 깰수 있고,혼자놀기에서는 드릴모드 방어 파란피가 뜨지만, 맘놓고 천천히 럭키콤보 모아도 이길수 있을듯 싶다.

타카라 미유키 - 아마도 카가미보다 더 강한(?) 밸런스 케릭터가 아닐까 싶네요.

패트래시아 마틴 - 혼자놀기에선 카가미 다음으로 나와서 보기 힘들지만, 시나리오 모드에선 애니메이트 가게에서 맨날 붙는다. 패티의 위력은... '정확도'다 '속도'는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빨라지겠지만... 특히 십,백단위 계산에 빠르고 정확하다. 그래서 필자를 자주 패배로 몰곤 하는데... 3번 계산을 못하게 스턴에 걸리는 노란색 백단위 계산에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해서 연타로 몰고가면 HP를 반이상 날려먹기가 쉬워진다. 반드시 노란색 계산이 보이면 다른 계산은 무조건 재쳐두고 그 노란색계산 답만 구하고 정확하고 빠르게 계산답을 넣길 바랍니다. (ㅠㅠ)

-------------------------------------------------------------------------------------------

이상으로 감상 및 리뷰 및 약간의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전 '애니:럭키스타 25화'의 캡팁을 언제 볼까요? 100만년? (일단 카가미X츠카사 시나리오 연속 2번 달성)